본문 바로가기
ini's

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소원배타기

by initravel 2023. 9. 26.
반응형

호이안소원배

베트남 호이안 올드타운 소원배타기

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소원배타기
안녕하세요.이니입니다. 오늘은 베트남 여행에서 꼭 해봐야 할 것 중 하나인 소원배 타고난 후기룰 공유하고자 합니다.

호이안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'올드타운'
베트남 다낭 여행 시 반드시 들려야 할 도시 중 하나인 호이안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그 가치가 높습니다. 저희는 그래서 처음에 바나힐을 갈까 호이안을 갈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곳으로 오기로 했답니다. 
이곳에는 옛 모습 그대로 간직한 오래된 건물들이 많이 남아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.
투본강 다리 근처 야시장 골목에서는 아기자기한 기념품 구입하기도 좋으니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.


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곳 호이안 올드타운호이안 지도
오래된 건축물 사이로 알록달록한 등불이 가득한 거리 풍경, 낭만적인 풍경을 꼭 경험하고 싶었습니다.
노란빛 뽐내는 전등 밑에서 사진 찍으면 인생샷 찍어봐도 좋습니다. 저희는 사진 찍는 걸 셋다 좋아하진 않아서 거의 풍경우위 주로 많이 찍은 것 같습니다. 여유롭게 산책하듯 걸으며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인력거 타고 투본강 주변 마을 돌아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됩니다. 인력거 아저씨들 뛰뛰~빠빵 하면서 소리내시는 데 너무 재밌고 웃겼습니다. 


야경 감상하며 소원 빌기 좋은 ‘소원배’
밤이 되면 형형색색의 홍등이 켜지면서 더욱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이곳만의 로맨틱한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 홍등 아래 강변 길을 걷다 보면 뱃사공들이 호객행위를 하는데 이때 절대 거절하지 말고 바로 탑승하시길 바랍니다. 
이유는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.

가격 흥정 필수인 배 타기 체험
저희는 역시 처음이 맞다고 호객을 당했습니다. 제 짝꿍이 배 탈 때 또 낸 것만 30만 동이라고 했습니다. 
나중에 카페랑 인터넷 뒤져보니 비싼 편인 듯 합니다.짝꿍이 나 사기당했어... 흐흑.. 하면서 계속 울부짖었습니다.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다 보니 호객행위하면서 막 밀치는 사람 별별 사람 엄청 많다던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.

해질 무렵 타면 더 운치 있는 호이안 소원배 위치
호이안 투본강 근처에는 강 주변으로 산책 나온 사람들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배 타고 유유자적 흘러가는 모습 보면 꼭 타보고 싶다는 생각 들었었거든요. 그래서 바나힐은 이번 여행에서 포기하고 호이안을 선택하게 되었어요! 
투본강 다리 건너서 조금 걷다 보면 강가 쪽에 모여있는 현지인 분들 보일 거예요 그분들한테 말하면 쉽게 탈 수 있다고 해요~ 다음에 가면 그렇게 해서 타야겠어요^^;;이번엔 좋은 경험 한 걸로! ㅎㅎ 


2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
소원배는 대략 20분 정도 타는데 체감상 10분 만에 끝난 느낌이었어요,,,
짧게 느껴지긴 했지만 그래도 호젓한 풍경 바라보며 여유 즐기기엔 충분했답니다^^
뱃사공 분께서 계속 노 젓고 가시는데 중간중간 감사하다는 말 건네면서 팁 조금씩 챙겨드렸어요! 

호이안소원배
뱃사공이 찍어준 사진

사진 찍기 좋은 명당자리에서 인생샷 남기기
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뱃머리 쪽이 제일 예뻤습니다. 여기 앉아서 찍으면 배경이랑 인물 모두 예쁘게 나온 것 같았습니다. 주변에 다른 배들 많아서 타이밍 잘 맞춰서 찍어야 하지만 나중에 찍은 사진 확인해 보니 맘에 들었습니다.

낭만적인 분위기 만끽할 수 있는 호이안 소원배 시간
선셋 타임 때 타는 게 가장 인기 많은데 보통 오후 5시 30분쯤 탑승하면 노을 지는 아름다운 풍경 감상할 수 있답니다.
밤 되면 알록달록 빛나는 등불 켜져 훨씬 아름다우니 낮보다는 저녁시간대 이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.

여러분들도 호이안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. 

반응형